HOMIEDADDY PRIVATE PLACE

유튜브에서 찾아본 '일을 미루지 않는 습관' 본문

Galaxy: Web

유튜브에서 찾아본 '일을 미루지 않는 습관'

HOMIEDADDY 2023. 4. 29. 22:39
728x90
반응형
SMALL

일을 미루는 습관은 우리의 삶에 많은 스트레스와 불만족을 가져옵니다. 하지만 일을 미루는 이유는 대부분 심리적인 것입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일을 미루는 심리적 원인과 그것을 극복하기 위한 5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일을 미루지 않고 바로 해치우는 법을 배워보세요!

#일미루기 #심리학 #생산성 #자기계발 #뽀모도로

출처: Bing과의 대화, 2023. 4. 26.(1) 일 미루지 않는 법 (심리적 접근: 도망가지 말고 맞서 싸워라). https://bing.com/search?q=%ec%9d%bc%ec%9d%84+%eb%af%b8%eb%a3%a8%ec%a7%80+%ec%95%8a%ea%b8%b0 액세스한 날짜 2023. 4. 26..
(2) 할 일 미루는 습관 고치는 법 - wikiHow. https://ko.wikihow.com/%ED%95%A0-%EC%9D%BC-%EB%AF%B8%EB%A3%A8%EB%8A%94-%EC%8A%B5%EA%B4%80-%EA%B3%A0%EC%B9%98%EB%8A%94-%EB%B2%95 액세스한 날짜 2023. 4. 26..
(3) 일 미루지 않는 법 (심리적 접근: 도망가지 말고 맞서 싸워라). https://senword.tistory.com/entry/%EC%9D%BC-%EB%AF%B8%EB%A3%A8%EC%A7%80-%EC%95%8A%EB%8A%94-%EB%B2%95-%EC%8B%AC%EB%A6%AC%EC%A0%81-%EC%A0%91%EA%B7%BC-%EB%8F%84%EB%A7%9D%EA%B0%80%EC%A7%80-%EB%A7%90%EA%B3%A0-%EB%A7%9E%EC%84%9C-%EC%8B%B8%EC%9B%8C%EB%9D%BC 액세스한 날짜 2023. 4. 26..
(4) 일을 미루지 않는 방법, - brunch. https://brunch.co.kr/@ssszee/47 액세스한 날짜 2023. 4.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을 미루지 않는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을 미루는 습관은 우리의 삶에 많은 스트레스와 불만족을 가져옵니다. 마감일이 다가오면 공황에 빠지고, 해야 할 일이 쌓여가면 자책하고, 계획한 것을 이루지 못하면 좌절합니다.

하지만 일을 미루는 이유는 대부분 심리적인 것입니다. 우리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 완벽주의, 자신감 부족 등으로 인해 일을 시작하는 것을 꺼려하고, 잠시의 편안함과 만족감을 위해 다른 일에 집중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이런 습관을 고칠 수 있을까요? 다음의 5가지 방법을 따라해보세요.

첫 번째 방법은 두려움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일을 미루지 않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두려움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미루는 습관이 있는 이유를 파악하여 자신의 감정을 돌아볼 수 있도록 합니다. 다음과 같은 질문을 스스로 해보세요.

내가 이 일에 스트레스를 받는 이유는 뭘까? '못 해내면 어떡하지'라고 걱정할 만큼 이 일에 너무 기대치가 높지 않은가? 전에 잘해냈던 일과 같이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자신에게 솔직해지면 두려움을 직면하게 됩니다. 그 두려움은 매우 현실적인 것이고, 현재 자신을 방해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두 번째 방법은 미루지 말아야 할 질문을 던져라입니다. 미루는 일을 피하기 위한 두 번째 단계는 미루지 말아야 할 질문을 던져라입니다. 미루는 일을 피하기 위한 두 번째 단계는 미루지 말아야 할 질문을 던지는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질문을 스스로 해보세요.

이 일을 지금 하지 않으면 어떤 결과가 생길까? 이 일을 지금 하면 어떤 이점이 있을까? 이 일을 지금 하는 것이 내가 원하는 목표와 어떻게 연결되는가?

이런 질문들은 당신에게 일의 중요성과 긴급성을 상기시켜줍니다. 또한, 일을 완료했을 때 얻을 수 있는 보상과 만족감을 상상하게 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일에 대한 동기부여가 증가하고, 미루는 것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이 감소합니다.

세 번째 방법은 작은 목표를 세우고 보상하라입니다. 일을 미루지 않기 위한 세 번째 단계는 작은 목표를 세우고 보상하는 것입니다. 큰 목표를 한 번에 달성하려고 하면 부담감과 스트레스가 증가하고, 자신감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큰 목표를 작은 목표로 나누고, 각각의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자신에게 보상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10장짜리 보고서를 쓰는 일이 있다면, 하루에 한 장씩 쓰는 것을 목표로 하고, 한 장을 쓰면 10분간 휴식을 취하거나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 것으로 보상해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일의 부담감이 줄어들고, 작은 성취감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네 번째 방법은 뽀모도로 기법을 활용하라입니다. 일을 미루지 않기 위한 네 번째 단계는 뽀모도로 기법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뽀모도로 기법은 25분간 집중해서 일하고 5분간 휴식하는 것을 반복하는 시간관리 방법입니다.

뽀모도로 기법은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25분이라는 시간은 너무 길지도 짧지도 않아서 집중력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5분이라는 휴식은 너무 길지도 짧지도 않아서 피로와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 타이머를 사용하면 시간의 흐름에 대한 걱정이 줄어들고, 마감일에 대한 압박감이 감소합니다.
- 작은 목표와 보상의 원리와 결합하면 동기부여와 만족감이 증가합니다.

일을 미루지 않기 위한 다섯 번째 단계는 환경과 습관을 바꾸는 것입니다. 일을 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환경은 우리의 집중력과 의지력을 떨어뜨리고, 유혹과 방해요소를 증가시킵니다. 그래서 일을 하는 환경을 깔끔하고 조용하고 편안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또한, 일을 미루는 습관은 우리의 뇌에 깊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습관을 바꾸기 위해서는 의식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시도해보세요.

- 일을 시작하기 전에 명확한 계획과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적어두거나 말해보세요.
- 일을 시작하기 전에 자신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자신감을 키우세요.
- 일을 시작할 때 가장 쉬운 부분부터 하거나 가장 중요한 부분부터 하세요.
- 일을 하다가 멈추고 싶거나 지루해지면 자신에게 왜 이 일을 해야 하는지 상기시키세요.

이렇게 하면 일을 미루는 습관을 바꾸고, 새로운 습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일을 미루지 않는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방법들은 모두 심리적인 접근이기 때문에, 단순히 알고 있기만 해서는 효과가 없습니다. 실제로 적용하고 실행해야 합니다.

일을 미루는 습관은 우리의 삶의 질과 행복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니 오늘부터라도 이 방법들을 시도해보시고, 일을 미루지 않고 바로 해치우는 사람이 되세요!

감사합니다.






https://youtu.be/55wMUSQZfOw


728x90
반응형
LIST

'Galaxy: Web' 카테고리의 다른 글

쾌적 그 자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0) 2023.03.30
카카오톡 톡타이머 기능 생겼네요.  (0) 2022.12.09
pc카톡 오류  (0) 2022.10.04
디즈니 플러스 기대작 '카지노'  (0) 2022.09.28
DBpia에 썸?  (0) 2022.09.2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