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IEDADDY PRIVATE PLACE

초등학교 시간표, 개학일, 하교시간 이렇게 나오는구나. 본문

Report: 일상/아빠도 육아는 처음이라

초등학교 시간표, 개학일, 하교시간 이렇게 나오는구나.

HOMIEDADDY 2022. 8. 18. 17:05
728x90
반응형
SMALL

내년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정말 이것저것 알아보는 중 ㅋㅋ

일단 시간표가 이렇게 되는구나 

10시 등교 - 11시 하교 (뭐 배우니? ㅎㅎ)

쉽지않겠다. 이러니 육아휴직쓰고 아님 퇴사하고 그러지..

 

(2022년 시간표니까 참고만 해야할듯)

이건 아이가 다닐 학교 1학년 1학기 성장평가 계획이에요.

학교마다 다르겠지만 참고가 될지 모르겠네요.

 

과목 단 원 평 가 내 용 영역 시기 평가방법 성취기준 평가기준
매우잘함 잘함 보통
국어 2. 재미있게 ㄱㄴㄷ 한글의 자음자를 알고 순서에 맞게 쓰기 문법 55 단답형, 체크리스트 [204-01] 한글 자모의 이름과 소릿값을 알고 정확하게 발음하고 쓴다. 자음자의 이름과 쓰는 순서를 잘 알고 있으며 글씨를 바르게 쓴다. 자음자의 이름과 쓰는 순서를 알고 있다. 자음자의 이름과 쓰는 순서를 잘 알지 못한다.
5. 다정하게 인사해요 상황에 어울리는 인사말을 주고받기 듣기말하기 72 자기 평가, 관찰 평가 [201-01] 상황에 어울리는 인사말을 주고받는다. 바른 자세와 마음가짐으로 다양한 상황에 어울리는 인사말을 할 수 있다. 바른 자세와 마음가짐으로 상황에 어울리는 인사말을 할 수 있다. 상황에 따른 간단한 인사말을 할 수 있다.
6. 받침이 있는 글자 받침이 있는 글자를 만들고 소리 내어 읽기 읽기 74 단답형, 관찰, 체크리스트 [202-01] 글자, 낱말, 문장을 소리 내어 읽는다. 받침이 있는 글자의 결합 방식을 알고 관심을 보인다. 받침이 있는 글자의 결합 방식을 이해한다. 받침이 있는 글자의 결합 방식을 이해하지 못한다.
7. 생각을 나타내요 그림에 어울리는 문장 완성하기 쓰기 75 단답형 [203-02] 자신의 생각을 문장으로 표현한다. 그림의 내용을 고려하여 빈칸에 알맞은 낱말을 넣어 문장을 완성할 수 있다. 그림의 내용을 고려하여 빈칸에 낱말을 넣어 부분적으로 문장을 완성할 수 있다. 그림의 내용에는 어울리지 낱말을 찾아 문장을 완성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수학 2. 여러 가지 모양 육면체, 원기둥, 구 모양의 물건을 같은 모양끼리 모으기 도형 62 서술 평가 [202-01] 교실 및 생활 주변에서 여러 가지 물건을 관찰하여 직육면체, 원기둥, 구의 모양을 찾고, 그것들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 수 있다. 주어진 도형에서 직육면체, 원기둥, 구의 모양으로 같은 모양끼리 정확하게 분류할 수 있다. 주어진 도형에서 직육면체, 원기둥, 구의 모양으로 같은 모양끼리 일부를 분류할 수 있다. 여러 가지 물건을 직육면체, 원기둥, 구의 모양으로 분류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3. 덧셈과 뺄셈 덧셈과 뺄셈하기 수와 연산 72 서술 평가 [201-06] 두 자리 수의 범위에서 덧셈과 뺄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생활 장면을 보고 10보다 작은 수의 범위에서 덧셈과 뺄셈을 정확하게 하고, 그 계산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10보다 작은 수의 범위에서 덧셈과 뺄셈을 할 수 있다. 10보다 작은 수의 개념을 잘 이해하지 못하여 덧셈과 뺄셈을 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4. 비교하기 길이, 넓이, 담을 수 있는 양을 비교하여 말로 표현하기 측정 74 학습지 [203-01] 구체물의 길이, 들이, 무게, 넓이를 비교하여 각각 길다, 짧다’, ‘많다, 적다’, ‘무겁다, 가볍다’, ‘넓다, 좁다등을 구별하여 말할 수 있다. 여러 가지 물건의 길이, 넓이, 담을 수 있는 양을 비교하여 정확한 말로 표현하고 설명할 수 있다. 여러 가지 물건의 길이, 넓이, 담을 수 있는 양을 비교하여 말로 표현한 수 있다. 여러 가지 물건의 길이, 넓이, 담을 수 있는 양을 비교하여 말로 표현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바생 1. 학교에 가면 학교생활에 필요한 규칙과 약속을 정해서 지키기 학교 54 관찰, 자기평가 [01-01] 학교생활에 필요한 규칙과 약속을 정해서 지킨다. 학교에서 지켜야 할 규칙과 약속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왜 지켜야 하는지를 알고 잘 알고 있으며, 이를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한다. 학교에서 지켜야 할 규칙과 약속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왜 지켜야 하는지를 이해하고 있다. 학교에서 지켜야 할 규칙이나 약속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를 몇 가지 말할 수 있다.
2. 도란도란 봄 동산 동식물을 보살피기 위한 약속을 정하고 실천하기 62 실기 평가 [02-02] 봄에 볼 수 있는 동식물을 소중히 여기고 보살핀다. 생명이 소중한 이유를 이해하고, 주변의 생물을 아끼고 보호하기 위한 3가지 약속을 정하고 이를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할 수 있다. 생명이 소중한 이유를 이해하고, 주변의 생물을 아끼고 보호하기 위한 3가지 약속을 정해서 실천한다. 생명이 소중한 이유를 이해하고, 주변의 생물을 아끼고 보호하기 위한 3가지 약속을 정할 수 있다.
1. 우리는 가족입니다 가족 간에 지킬 약속 정하고 실천하기 가족 72 자기 평가 [03-01] 가족 및 친척 간에 지켜야 할 예절을 실천한다. 가족과 친척 간에 지켜야 할 약속을 정하고 이를 일상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할 수 있다. 가족과 친척 간에 지켜야 할 약속을 정하고 이를 일상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다. 가족과 친척 간에 지켜야 할 약속을 정할 수 있다.
2. 여름 나라 에너지를 절약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하기 여름 84 자기 평가, 관찰 [04-01] 여름철의 에너지 절약 수칙을 알고 습관화한다.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과 절약 방법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이를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할 수 있다.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과 절약 방법을 이해한다.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을 안다.
슬생 1. 학교에 가면 친구에 대해서 알고 싶은 것 조사하기 학교 54 문답형, 서술형 [01-02] 여러 친구의 다양한 특성을 이해하고 친구와 잘 지내는 방법을 알아본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구의 특징을 알고 친구의 자랑거리와 본받을 점을 찾아 설명할 수 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구의 특징을 알고 친구의 자랑거리와 본받을 점을 찾을 수 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구의 특징을 찾을 수 있다.
2. 도란도란 봄 동산 봄이 되어 달라진 것을 살펴보기 63 단답형 [02-03] 봄이 되어 볼 수 있는 다양한 동식물을 찾아본다. 학교 주변 관찰 활동에 참여하고, 봄이 되어 나타난 변화와 겨울과의 차이점을 찾아 설명할 수 있다. 학교 주변 관찰 활동에 참여하고, 봄이 되어 나타난 변화를 찾아 말할 수 있다. 학교 주변 관찰 활동에 참여하여 본 것을 간단하게 말할 수 있다.
1. 우리는 가족입니다 우리 가족과 가족 행사 소개하기 가족 71 서술형, 문답형 [03-01] 우리 가족의 특징을 조사하여 소개한다.
[03-02] 나와 가족, 친척의 관계를 알고 친척과 함께 하는 행사나 활동을 조사한다.
가족과 친척을 부르는 올바른 호칭을 사용하여 우리 가족과 친척을 소개하고 가족 및 친척과 함께하는 행사나 활동을 조사하여 발표할 수 있다. 우리 가족과 친척을 소개하고 가족 및 친척과 함께하는 행사나 활동을 조사하여 발표할 수 있다. 우리 가족과 친척을 간단하게 소개할 수 있다.
2. 여름 나라 여름 날씨의 특징과 주변의 생활 모습 알아보기 여름 91 서술형, 문답형 [04-01] 여름 날씨의 특징과 주변의 생활 모습을 관련짓는다. 여름철 날씨의 특징을 설명하고, 여름에 사람들이 하는 일을 찾을 수 있으며, 날씨에 따른 생활 모습을 서로 연결할 수 있다. 여름철 날씨의 특징을 설명하고, 날씨에 따른 생활 모습을 한두 가지 연결할 수 있다. 여름철 날씨의 특징을 간단히 설명할 수 있다.
즐생 1. 학교에 가면 다양한 방법으로 교실 꾸미기 학교 54 자기 평가, 관찰 평가 [01-01] 다양한 방법으로 교실을 꾸민다. 학교에서 본 것 중에 그리고 싶은 것을 친구와 이야기하며 여러 가지 방법으로 아름답게 교실을 꾸밀 수 있다. 학교에서 본 것 중에 그리고 싶은 것을 친구와 이야기하며 교실을 꾸밀 수 있다. 그리고 싶은 것을 간단하게 그려서 교실을 꾸밀 수 있다.
2. 도란도란 봄 동산 봄에 볼 수 있는 동식물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63 자기 평가, 관찰 평가 [02-03] 봄에 볼 수 있는 동식물을 다양하게 표현한다. 꽃과 새순, 벌과 나비 등을 보고, 이를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친구들의 표현 활동을 감상할 수 있다. 꽃과 새순, 벌과 나비 등을 보고, 이를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다. 꽃과 새순, 벌과 나비 등을 보고 표현할 수 있다.
1. 우리는 가족입니다 감사 카드를 만들어 가족에게 고마운 마음 표현하기 가족 73 실기 평가, 관찰 [03-01] 가족 구성원이 하는 역할을 고려하여 고마운 마음을 작품으로 표현한다. 가족 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가족의 고마움을 알고 있으며, 감사하는 마음을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가족 행사에 참여하고, 가족에 대한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 가족에 대한 감사하는 마음을 간단하게 표현할 수 있다.
2. 여름 나라 여름날의 느낌을 다양한 색, , 모양으로 나타내기 여름 83 실기 평가 [204-01] 여름의 모습과 느낌을 창의적으로 표현한다. 더운 여름날을 떠올리며 노래를 듣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다양한 선, , 모양을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나타낸다. 더운 여름날을 떠올리며 노래를 듣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다양한 선, , 모양을 활용하여 나타낸다. 더운 여름날을 떠올리며 노래를 듣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선, , 모양을 활용하여 간단하게 나타낸다.
창체 1-1.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 운동장이나 놀이터에서의 위험 요인을 알고 안전하게 놀이하기 생활안전 54 자기 평가 [201-03] 운동장이나 놀이터에서의 위험 요인을 알고 안전하게 놀이한다. 운동장이나 놀이터에서 활동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알고 규칙을 지켜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다. 운동장이나 놀이터에서 활동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인을 알고 놀이할 수 있다. 운동장이나 놀이터에서 활동할 때 사고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안다.
2-1. 안전한 길 신호등과 교통 표지판이 나타내는 의미를 이해하고 실천하기 교통안전 64 서술형 [202-01] 신호등과 교통 표지판을 알고 바르게 길을 건넌다. 신호등과 교통 표지판이 필요함을 알고 각각의 의미를 이해하며 생활 속에서 바르게 실천한다. 신호등과 교통 표지판이 필요함을 알고 의미를 이해하며 생활 속에서 실천하려고 노력한다. 신호등과 교통 표지판이 필요함을 알고 의미를 일부 알고 있다.
3-1. 슬기롭게 행동해요 낯선 사람이 접근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상황을 알고 올바르게 대처하기 신변안전 84 서답형 [203-01] 낯선 사람이 접근할 때의 대처 방법을 알고 바르게 행동한다. 낯선 사람이 접근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상황을 알고 상황에 따른 대처 방법을 익혀 바르게 행동한다. 낯선 사람이 접근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상황과 상황에 따른 대처 방법을 안다. 낯선 사람이 접근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상황을 안다.
1학기 문항수: 국어(4), 수학(4), 바생(4), 슬생(4), 즐생(4), 창체(3)
 
728x90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