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IEDADDY PRIVATE PLACE

2022 카타르 월드컵 내 손으로 예측하고, 선물도 받아보자! (feat. FIFA 월드컵 2022) 본문

Report: 일상/요즘 관심사

2022 카타르 월드컵 내 손으로 예측하고, 선물도 받아보자! (feat. FIFA 월드컵 2022)

HOMIEDADDY 2022. 11. 18. 02:05
728x90
반응형
SMALL

이제 정말 카타르 월드컵 며칠 안남았습니다. 3일 뒤면 전세계인의 축제 월드컵 시작인데요. 많은 나라에서 어떤 팀이 16강 갈지, 결승 갈지, 우승할지 갑론을박이 있습니다. 피파 시리즈로 유명한 EA에서 재밌는 예측을 했다고 해요.

https://m.hani.co.kr/arti/sports/soccer/1066439.html?_fr=gg#cb

월드컵 한국 16강행 간다…우승팀 3번 연속 맞춘 게임사 예상

EA스포츠 예측…16강전 브라질에 패배

www.hani.co.kr

벌써 월드컵 우승팀을 3번이나 맞췄다던데, 2010 스페인, 2014 독일, 2018 프랑스를 맞추다니 대단하네요. 이번 2022 월드컵은 아르헨티나가 우승한다고 예측했습니다. 그러고보니 남미에서 우승이 안나온지 꽤 오래됐네요. 메시도 물론 동기부여가 상당하겠지만, 동료들 역시 동기부여 충분할 듯. 물론 브라질도 만만치는 않습니다..

우리나라를 16강 진출할 것으로 예측했는데, 사실 ea에서 예측한 내용 자세히 보면 우승국 외에는 16강이나 8강, 4강 엉망으로 틀렸더라구요 ㅋㅋ
(독일 4강 진출은 무슨 우리조에서 4강 들어감ㅋㅋㅋㅋㅋ)
https://hypebeast.kr/2018/5/2018-fifa-world-cup-ea-sports-fifa-18-prediction

'피파 18'의 월드컵 결과 예측, 한국은 조 꼴찌로 예선 탈락?

예측일까, 예언일까.

hypebeast.kr


아무튼 이렇게 예상했다고 합니다. 재미로 한번 보세요.

HyperMotion2 기술을 통해 예측했다고 해요.

메시는 8골로 골든 부츠를 수상함과 동시에 조국의 유니폼에 빛나는 별하나 추가하는 공로를 세우게 된다고 하네요.

근데 골든 글로브에..
브라질의 Brazil 선수라니 ㅋㅋ
너무 성의없는거 아닙니까 오타겠죸
아무튼 골든글로브도 아르헨티나 골키퍼에게 돌아가게 된다고 예상했네요.


여러분들의 예상은 어떤가요? 직접 한번 클릭해보세요.
https://www.ea.com/ko-kr/games/fifa/fifa-23/world-cup/predictor

FIFA World Cup 2022™를 예측하세요 - FIFA 23 - Electronic Arts 공식

FIFA World Cup 2022™ 예측에 참여하면 FIFA 23 Ultimate Team에서 게임 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www.ea.com



참고로 저는

브라질 우승할거로 예상했어요.

내한했을때 이미지가 너무 좋아서 ^^ ㅋㅋㅋㅋ


참고로 16강 진출에 집어넣음
나름 애국베팅ㅋㅋㅋㅋ


이렇게 보내고 보니 하단에 2022 월드컵 플레이할 수 있다고 써있네요.



들어가보니 정말 피파월드컵 2022 게임이 있음
이거 왜 몰랐죠? ㅎㅎ

당연히 피파온라인에서 월드컵 모드도 나올 줄 알았는데 아예 2022 월드컵 어플이 따로 있네요.


바로 설치 들어갔습니다..

음바페... 두둥등장..


샥샤샥 카타-르 2022

어 근데...
왜 팀 선택에서..

우크라이나도 있고

중국, 심지어 핀란드도 있는데..

헝가리, 아이슬란드.... 도 있는데
킹한민국이 안나옴.

이게 말이 되나?? 팀선택 아무리 찾아봐도 안나오네요 ㅋㅋㅋ 밑에 읽어보시면 나오지만 좀 당황스러웠네요.


그래서 에라이 케이리그팀이나 고르자해서
엠블럼도 가장 한국적인 '김천상무' 선택ㅋㅋㅋ


유니폼도 나름(?) 비슷하네요.


아 근데 이게 훼이크였던게
튜토리얼을 전부 깨야만 제가 원래 원했던 월드컵 모드에 들어갈 수 있었던 것입니다.

한국이 안나온다고 일렉트릭 아츠에 따질 일이 아니었어요..ㅋ



튜토리얼 한참 하다
드디어 나온 <월드컵 모드>

토너먼트!

그리고 그룹 추첨 결과도 우리가 아는 그 조로 편성되어 있습니다. 따로 조정안해도 되서 개꿀!

첫경기 대망의 우루과이..
참고로 세미프로로 했습니다. 아마추어는 자존심 상하고, 월드클래스는 어려울 것 같아서...


공인구까지 고증 잘되있네요.

손흥민 선수 피곤해보이는건 기분탓은 아니겠죠? 아 근데 우리나라 3게임 전부 빨간색 아님? 하필 싫어하는 도깨비 옷으로 나오네요.


경기 결과는.....


1:0 패배ㅠㅠㅠ
이것도 아까운게 꾸역골 먹음. 뭔가 나 이 경기 본거같은데 싶을 정도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빈번히 나오는 그 꾸역골..


다음 경기는 가나가 아니라 포르투갈이었어요. 이건 조정이 안되나 보더라구요.

경기 결과는..

3:0 탈탈 털림 ㅜㅜㅜ
벌써 2패로 16강 탈락 확정


마지막 유종의 미를 거두자. 가나전!

0대 0으로 간신히 승점 1점을 따내는데 성공합니다.


응, 조별예선 탈락 ㅠㅠ



절치부심해서 다시 재도전해봅니다.

1차전 다시 우루과이전
결과는...


쏜흥민!!

쏴리질럿!!!!
골세리머니가 웃기더라구요. 어깨동무하고 앞으로 나아가자는 건가? 저 엉거주춤은 뭐지 ㅋㅋㅋㅋ

자, 그럼 결과는?

아오 3:2 패배 ㅠㅠ
얄미운 수아레즈 이번에도 2골 넣었네요 (2010 월드컵때도 그러더니)


2차전 포르투갈 결과는?


0:0 선방했다...!
그럼 1무 1패. 아직 16강 가능성이 보이네요.

응, 힘들어 ^^

이미 우루과이, 포르투갈이 승점을 갖고가서 포르투갈이 우루과이한테 지고 & 우리나라가 가나에게 이겨야하는 킹우의 수에 맞딱뜨리게 됩니다.

3차전 가나전 결과는??
(실제 경기순서가 아니라 약간 맥빠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실제 경기 순서인 포르투갈이 맨마지막이어야 쫄깃할텐데)

왘ㅋㅋㅋ 1대 0 승리 드디어 승점 3점 가져가나요 16강 가나요?

소농민 또 한골 넣음 ㅠㅠ 고맙다 태어나줘서


응 아쉽지만 16강 탈락이야 ^^




여기서 빡쳐서 그만할까 싶었는데....
미지막으로 한번 더 해보자 해서 또 게임해보는데요.
<3차 도전!>

2차전 포르투갈전!

김진수가 으엥?
1대 0으로 포르투갈 승맄ㅋㅋㅋㅋㅋ

1차전 우루과이한테는 졌었나보구나 빡쳐서 캡쳐도 안했었네요 ㅋㅋㅋㅋ
와 이게 가능하나? 마지막 3차전 남기고 포르투갈, 우루과이, 대한민국, 가나 나란히 승점 3점씩 ㅋㅋㅋㅋ 모두 1승 1패 ㅋㅋㅋ 아무리 게임이지만 너무 가혹한 것.

가나전에 모든걸 걸어보고 플레이
결과는?

쏜느님! 1대0 승리!!

우왘ㅋㅋㅋㅋ 16강 진출하면 이렇게 나오는구나 감사감사


16강 상대는
카나리아 군단, 브라질.....

운명의 16강

하이파이브하며 화이팅하는 손흥민
포르투갈, 가나도 잡고 올라온 대한민국이야
상승세 무시하지 말라고! ㅎ


응 브라질이야 ^^
아쉽게도 1대0 패배..

프레드한테 통한의 한골 먹고 광탈.....

그래도 졌잘싸다
이게 진정한 졌잘싸죠..
유효슈팅도 나름 비슷했음


근데 여기서 끝나버려서 뭔가 아쉬웠어요. 제가 플레이한 팀이 떨어지더라도 우승팀이 누군지 나오면 또다른 재미였을텐데,,


어쩌다보니 월드컵 예측하다가, 월드컵 게임 플레이까지 했네요 여기까지 읽어주신 분 감사하고, 우리나라 대표팀 2022 월드컵에서 좋은 결과 거두길 바래봅니다!

728x90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