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50x250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HOMIEDADDY PRIVATE PLACE
초등학교 시간표, 개학일, 하교시간 이렇게 나오는구나.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내년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정말 이것저것 알아보는 중 ㅋㅋ
일단 시간표가 이렇게 되는구나
10시 등교 - 11시 하교 (뭐 배우니? ㅎㅎ)
쉽지않겠다. 이러니 육아휴직쓰고 아님 퇴사하고 그러지..
이건 아이가 다닐 학교 1학년 1학기 성장평가 계획이에요.
학교마다 다르겠지만 참고가 될지 모르겠네요.
과목 | 단 원 | 평 가 내 용 | 영역 | 시기 | 평가방법 | 성취기준 | 평가기준 | ||
매우잘함 | 잘함 | 보통 | |||||||
국어 | 2. 재미있게 ㄱㄴㄷ | 한글의 자음자를 알고 순서에 맞게 쓰기 | 문법 | 5월 5주 | 단답형, 체크리스트 | [2국04-01] 한글 자모의 이름과 소릿값을 알고 정확하게 발음하고 쓴다. | 자음자의 이름과 쓰는 순서를 잘 알고 있으며 글씨를 바르게 쓴다. | 자음자의 이름과 쓰는 순서를 알고 있다. | 자음자의 이름과 쓰는 순서를 잘 알지 못한다. |
5. 다정하게 인사해요 | 상황에 어울리는 인사말을 주고받기 | 듣기․말하기 | 7월 2주 | 자기 평가, 관찰 평가 | [2국01-01] 상황에 어울리는 인사말을 주고받는다. | 바른 자세와 마음가짐으로 다양한 상황에 어울리는 인사말을 할 수 있다. | 바른 자세와 마음가짐으로 상황에 어울리는 인사말을 할 수 있다. | 상황에 따른 간단한 인사말을 할 수 있다. | |
6. 받침이 있는 글자 | 받침이 있는 글자를 만들고 소리 내어 읽기 | 읽기 | 7월 4주 | 단답형, 관찰, 체크리스트 | [2국02-01] 글자, 낱말, 문장을 소리 내어 읽는다. | 받침이 있는 글자의 결합 방식을 알고 관심을 보인다. | 받침이 있는 글자의 결합 방식을 이해한다. | 받침이 있는 글자의 결합 방식을 이해하지 못한다. | |
7. 생각을 나타내요 | 그림에 어울리는 문장 완성하기 | 쓰기 | 7월 5주 | 단답형 | [2국03-02] 자신의 생각을 문장으로 표현한다. | 그림의 내용을 고려하여 빈칸에 알맞은 낱말을 넣어 문장을 완성할 수 있다. | 그림의 내용을 고려하여 빈칸에 낱말을 넣어 부분적으로 문장을 완성할 수 있다. | 그림의 내용에는 어울리지 낱말을 찾아 문장을 완성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 |
수학 | 2. 여러 가지 모양 | 육면체, 원기둥, 구 모양의 물건을 같은 모양끼리 모으기 | 도형 | 6월 2주 | 서술 평가 | [2수02-01] 교실 및 생활 주변에서 여러 가지 물건을 관찰하여 직육면체, 원기둥, 구의 모양을 찾고, 그것들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 수 있다. | 주어진 도형에서 직육면체, 원기둥, 구의 모양으로 같은 모양끼리 정확하게 분류할 수 있다. | 주어진 도형에서 직육면체, 원기둥, 구의 모양으로 같은 모양끼리 일부를 분류할 수 있다. | 여러 가지 물건을 직육면체, 원기둥, 구의 모양으로 분류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
3. 덧셈과 뺄셈 | 덧셈과 뺄셈하기 | 수와 연산 | 7월 2주 | 서술 평가 | [2수01-06] 두 자리 수의 범위에서 덧셈과 뺄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생활 장면을 보고 10보다 작은 수의 범위에서 덧셈과 뺄셈을 정확하게 하고, 그 계산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 10보다 작은 수의 범위에서 덧셈과 뺄셈을 할 수 있다. | 10보다 작은 수의 개념을 잘 이해하지 못하여 덧셈과 뺄셈을 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 |
4. 비교하기 | 길이, 넓이, 담을 수 있는 양을 비교하여 말로 표현하기 | 측정 | 7월 4주 | 학습지 | [2수03-01] 구체물의 길이, 들이, 무게, 넓이를 비교하여 각각 ‘길다, 짧다’, ‘많다, 적다’, ‘무겁다, 가볍다’, ‘넓다, 좁다’ 등을 구별하여 말할 수 있다. | 여러 가지 물건의 길이, 넓이, 담을 수 있는 양을 비교하여 정확한 말로 표현하고 설명할 수 있다. | 여러 가지 물건의 길이, 넓이, 담을 수 있는 양을 비교하여 말로 표현한 수 있다. | 여러 가지 물건의 길이, 넓이, 담을 수 있는 양을 비교하여 말로 표현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 |
바생 | 1. 학교에 가면 | 학교생활에 필요한 규칙과 약속을 정해서 지키기 | 학교 | 5월 4주 | 관찰, 자기평가 | [바01-01] 학교생활에 필요한 규칙과 약속을 정해서 지킨다. | 학교에서 지켜야 할 규칙과 약속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왜 지켜야 하는지를 알고 잘 알고 있으며, 이를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한다. | 학교에서 지켜야 할 규칙과 약속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왜 지켜야 하는지를 이해하고 있다. | 학교에서 지켜야 할 규칙이나 약속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를 몇 가지 말할 수 있다. |
2. 도란도란 봄 동산 | 동식물을 보살피기 위한 약속을 정하고 실천하기 | 봄 | 6월 2주 | 실기 평가 | [바02-02] 봄에 볼 수 있는 동식물을 소중히 여기고 보살핀다. | 생명이 소중한 이유를 이해하고, 주변의 생물을 아끼고 보호하기 위한 3가지 약속을 정하고 이를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할 수 있다. | 생명이 소중한 이유를 이해하고, 주변의 생물을 아끼고 보호하기 위한 3가지 약속을 정해서 실천한다. | 생명이 소중한 이유를 이해하고, 주변의 생물을 아끼고 보호하기 위한 3가지 약속을 정할 수 있다. |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가족 간에 지킬 약속 정하고 실천하기 | 가족 | 7월 2주 | 자기 평가 | [바03-01] 가족 및 친척 간에 지켜야 할 예절을 실천한다. | 가족과 친척 간에 지켜야 할 약속을 정하고 이를 일상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할 수 있다. | 가족과 친척 간에 지켜야 할 약속을 정하고 이를 일상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다. | 가족과 친척 간에 지켜야 할 약속을 정할 수 있다. | |
2. 여름 나라 | 에너지를 절약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하기 | 여름 | 8월 4주 | 자기 평가, 관찰 | [바04-01] 여름철의 에너지 절약 수칙을 알고 습관화한다. |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과 절약 방법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이를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할 수 있다. |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과 절약 방법을 이해한다. |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을 안다. | |
슬생 | 1. 학교에 가면 | 친구에 대해서 알고 싶은 것 조사하기 | 학교 | 5월 4주 | 문답형, 서술형 | [슬01-02] 여러 친구의 다양한 특성을 이해하고 친구와 잘 지내는 방법을 알아본다. |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구의 특징을 알고 친구의 자랑거리와 본받을 점을 찾아 설명할 수 있다. |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구의 특징을 알고 친구의 자랑거리와 본받을 점을 찾을 수 있다. |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구의 특징을 찾을 수 있다. |
2. 도란도란 봄 동산 | 봄이 되어 달라진 것을 살펴보기 | 봄 | 6월 3주 | 단답형 | [슬02-03] 봄이 되어 볼 수 있는 다양한 동식물을 찾아본다. | 학교 주변 관찰 활동에 참여하고, 봄이 되어 나타난 변화와 겨울과의 차이점을 찾아 설명할 수 있다. | 학교 주변 관찰 활동에 참여하고, 봄이 되어 나타난 변화를 찾아 말할 수 있다. | 학교 주변 관찰 활동에 참여하여 본 것을 간단하게 말할 수 있다. |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우리 가족과 가족 행사 소개하기 | 가족 | 7월 1주 | 서술형, 문답형 | [슬03-01] 우리 가족의 특징을 조사하여 소개한다. [슬03-02] 나와 가족, 친척의 관계를 알고 친척과 함께 하는 행사나 활동을 조사한다. |
가족과 친척을 부르는 올바른 호칭을 사용하여 우리 가족과 친척을 소개하고 가족 및 친척과 함께하는 행사나 활동을 조사하여 발표할 수 있다. | 우리 가족과 친척을 소개하고 가족 및 친척과 함께하는 행사나 활동을 조사하여 발표할 수 있다. | 우리 가족과 친척을 간단하게 소개할 수 있다. | |
2. 여름 나라 | 여름 날씨의 특징과 주변의 생활 모습 알아보기 | 여름 | 9월 1주 | 서술형, 문답형 | [슬04-01] 여름 날씨의 특징과 주변의 생활 모습을 관련짓는다. | 여름철 날씨의 특징을 설명하고, 여름에 사람들이 하는 일을 찾을 수 있으며, 날씨에 따른 생활 모습을 서로 연결할 수 있다. | 여름철 날씨의 특징을 설명하고, 날씨에 따른 생활 모습을 한두 가지 연결할 수 있다. | 여름철 날씨의 특징을 간단히 설명할 수 있다. | |
즐생 | 1. 학교에 가면 | 다양한 방법으로 교실 꾸미기 | 학교 | 5월 4주 | 자기 평가, 관찰 평가 | [즐01-01] 다양한 방법으로 교실을 꾸민다. | 학교에서 본 것 중에 그리고 싶은 것을 친구와 이야기하며 여러 가지 방법으로 아름답게 교실을 꾸밀 수 있다. | 학교에서 본 것 중에 그리고 싶은 것을 친구와 이야기하며 교실을 꾸밀 수 있다. | 그리고 싶은 것을 간단하게 그려서 교실을 꾸밀 수 있다. |
2. 도란도란 봄 동산 | 봄에 볼 수 있는 동식물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 봄 | 6월 3주 | 자기 평가, 관찰 평가 | [즐02-03] 봄에 볼 수 있는 동식물을 다양하게 표현한다. | 꽃과 새순, 벌과 나비 등을 보고, 이를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친구들의 표현 활동을 감상할 수 있다. | 꽃과 새순, 벌과 나비 등을 보고, 이를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다. | 꽃과 새순, 벌과 나비 등을 보고 표현할 수 있다. | |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감사 카드를 만들어 가족에게 고마운 마음 표현하기 | 가족 | 7월 3주 | 실기 평가, 관찰 | [즐03-01] 가족 구성원이 하는 역할을 고려하여 고마운 마음을 작품으로 표현한다. | 가족 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가족의 고마움을 알고 있으며, 감사하는 마음을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 가족 행사에 참여하고, 가족에 대한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 | 가족에 대한 감사하는 마음을 간단하게 표현할 수 있다. | |
2. 여름 나라 | 여름날의 느낌을 다양한 색, 선, 모양으로 나타내기 | 여름 | 8월 3주 | 실기 평가 | [2즐04-01] 여름의 모습과 느낌을 창의적으로 표현한다. | 더운 여름날을 떠올리며 노래를 듣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다양한 선, 색, 모양을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나타낸다. | 더운 여름날을 떠올리며 노래를 듣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다양한 선, 색, 모양을 활용하여 나타낸다. | 더운 여름날을 떠올리며 노래를 듣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선, 색, 모양을 활용하여 간단하게 나타낸다. | |
창체 | 1-1.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 | 운동장이나 놀이터에서의 위험 요인을 알고 안전하게 놀이하기 | 생활안전 | 5월 4주 | 자기 평가 | [2안01-03] 운동장이나 놀이터에서의 위험 요인을 알고 안전하게 놀이한다. | 운동장이나 놀이터에서 활동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알고 규칙을 지켜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다. | 운동장이나 놀이터에서 활동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인을 알고 놀이할 수 있다. | 운동장이나 놀이터에서 활동할 때 사고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안다. |
2-1. 안전한 길 | 신호등과 교통 표지판이 나타내는 의미를 이해하고 실천하기 | 교통안전 | 6월 4주 | 서술형 | [2안02-01] 신호등과 교통 표지판을 알고 바르게 길을 건넌다. | 신호등과 교통 표지판이 필요함을 알고 각각의 의미를 이해하며 생활 속에서 바르게 실천한다. | 신호등과 교통 표지판이 필요함을 알고 의미를 이해하며 생활 속에서 실천하려고 노력한다. | 신호등과 교통 표지판이 필요함을 알고 의미를 일부 알고 있다. | |
3-1. 슬기롭게 행동해요 | 낯선 사람이 접근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상황을 알고 올바르게 대처하기 | 신변안전 | 8월 4주 | 서답형 | [2안03-01] 낯선 사람이 접근할 때의 대처 방법을 알고 바르게 행동한다. | 낯선 사람이 접근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상황을 알고 상황에 따른 대처 방법을 익혀 바르게 행동한다. | 낯선 사람이 접근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상황과 상황에 따른 대처 방법을 안다. | 낯선 사람이 접근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상황을 안다. | |
▣ 1학기 문항수: 국어(4), 수학(4), 바생(4), 슬생(4), 즐생(4), 창체(3) |
728x90
반응형
LIST
'Report: 일상 > 아빠도 육아는 처음이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AI시대, 우리 아이 넛지를 키워라> 특강 시청 중 (0) | 2022.08.23 |
---|---|
빅텐 그랜드 그늘막 테스트 (0) | 2022.08.19 |
영등지역아동센터 (그냥 제가 알아보려고 메모함) (2) | 2022.08.18 |
아니 무슨 아빠는 맘카페도 못들어가는데 ㅠ (0) | 2022.08.16 |
아이 학습지 비교 (엘리하이, 빨간펜, 재능교육, 눈높이) (0) | 2022.08.12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