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laxy: Web

티스토리 다시 시작해보려고 하는데 쉽지않다.

HOMIEDADDY 2022. 7. 28. 23:23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homiedaddy 입니다.

네이버에서 나름 하루 방문자수 1천명 정도 안정적으로 블로그 운영하고 있다가, 오늘 우연히 이웃 치코님의 글을 읽다보니 멀티 하나 더 까도 나중에 #파이프라인 만들 수 있을것 같아 #티스토리 도 일주일에 2~3회씩 글을 올려볼까 합니다.

특히 구글 #애드센스 가 너무 탐나네요.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정말 짜기로 유명하죠.


아무튼, 티스토리 다시 운영해보려고 먼지쌓인 블로그 청소도 하고, 이것저것 만져보고 있는데... 잠깐 느낀 점으로는 "여전히 티스토리는 유저 친화적이진 않구나" 입니다 ㅠㅠ (언젠간 나아지겠죠? 아님 제가 적응하든지)


1. 티스토리 블로그 친구추가가 어렵다 ㅋㅋㅋ
- 이건 좀 어이가 없는건데, 일반 사이트에서는 친구추가 버튼이 없습니다(!) 티스토리 어플에 들어가야만 '구독버튼'이 나옴

모바일 브라우저에 접속했을때 나오는 화면

이웃 치코님께서 추천한 #gracenmose 님의 블로그에 들어가봤습니다. 위 캡처를 보시면 아무리 찾아봐도 '구독하기' 버튼이 없습니다. 글 썸네일만 있을 뿐..


티스토리 어플에 접속했을 때 (구독하기 버튼이 있음)

티스토리 어플에 들어가야만 등장하는 '구독하기' 버튼 ㅋㅋㅋ 이게 왜 이렇게 찾아가야 할 일인가요. 이해가 안되네요.



2. 티스토리로 바로 글 공유가 어렵다.
- 이건 진짜진짜 sns의 역할 중에서 최악인 부분인데요. 티스토리도 나름 sns라고 한다면 공유가 잘 될 수 있게 해야하는데,, 어떨까요?


모바일 브라우저 들어가서 공유버튼을 누릅니다.

참고로 전 네이버 블로그에 수시로 글을 올리는데, 귀찮을때는 기사 읽다가 바로 공유버튼으로 보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다음보다는 네이버 뉴스를 자주 봐서 네이버 블로그 연계가 잘 되어 있긴 한데요....

위 캡쳐처럼 기사 공유 버튼을 누르면 자주 사용하는 어플만 몇개 나옵니다. 티스토리 아직 별로 이용안해서 안나오나?

근데 그게 아님 ㅋㅋㅋ

'더보기' 버튼을 눌러도 안나와요.
왜때문이죠? 편하게 글올리게 해주면 좋을텐데 말이에요.

다음 컨텐츠만 쉽게 올리게 되어있는건가?

유튜브 영상도 바로 공유하기 어려울 듯 하네요.




이런 기사가 나온게 다 이유가 있음 ㅋㅋ

티스토리 분발좀 합시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4/0004863434?sid=105

엇갈린 블로그 행보… 다음은 퇴장, 네이버는 부흥

네이버와 카카오가 블로그 서비스를 두고 서로 엇갈린 행보를 보이고 있다. 카카오는 다음 블로그의 문을 닫고 티스토리로 통합하기로 결정한 반면, 네이버는 기존 블로그 서비스 활성화에 나

n.news.naver.com





ps) 왘ㅋㅋㅋ 그리고
네이버 올리는대로 티스토리 글에 해시태그 했는데 적용안되네요 ㅋㅋㅋㅋ

해시태그 적용 좀 ㅋㅋ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