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IEDADDY PRIVATE PLACE

짧은 전자여권 발급 후기 (특히 미성년자 아이들 전자여권 발급시) 본문

Report: 일상/아빠도 육아는 처음이라

짧은 전자여권 발급 후기 (특히 미성년자 아이들 전자여권 발급시)

HOMIEDADDY 2023. 2. 3. 16:52
728x90
반응형
SMALL

일단 저는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이 익산이라 익산시청에서 발급했구요.

다들 구청이나 시청에서 발급하실 듯

코로나때문에 여권 발급 안하다가 오랜만에 하셔서 감이 없으실까봐 간단하게 씁니다 ㅎㅎ

 

구 디자인 녹색은 여분이 있는 경우에만 가능한데요.

8세 이상 미성년자는 어차피 전자여권으로만 가능함 ㅇㅇ

많이 안나가실테니 26면으로 하는걸 추천해요.

괜히 두꺼운걸로다가 하면 갖고다니기 불편하겠죠?

 

 

 

여권발급신청서는 각 시청/구청에 비치되어 있을건데

미리 네이버에서 검색해가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겠죠?

 

 

 

미성년자 아이들 여권발급하려면

이것도 작성해야함 ㅇㅇ

 

 

 

 

 

요거 잘 정리되어있네요

참고로 여권사진 찍기 돈아까운 분들 미세팁하나 드리자면

최근 증명사진 찍어둔게 있으면요

저기서 원하는 가로 3.5cm, 세로 4.5cm로 늘려줍니다 ㅋㅋ

그 대신 얼굴 길이가 3.2~3.6cm로 맞춰줘야함

생각보다 어렵진않아요

그 비율을 맞추는게 쉽지않을 뿐인데

포토샵으로 대강 맞추면 됩니다

 

이상하게 구글에서 요상스런 어플 다운받지 마세요

께름찍해서 안받고 그냥 가내수공업 했습니다

 

 

기존 여권 유효기간 남아있으면 구멍뚫으러 가야해요

이거 깜빡하고 놔뒀다가 나중에 구여권, 신여권 헷갈려서 낭패볼 수 있으니

아끼지말고 구멍 뻥 뚫어버리세요 ㅋㅋ

 

 

 

참고로 전자여권 깨끗하니 뽀대나더라구요.

전 돈아까워서 구형으로 발급함 ㅋㅋ

아이들껀 왠만하면 신형으로 해주세요

돈 얼마 아낀다고 나중에 쿠사리받지 마시구

 

그나저나 1월 10일에 신청했는데

이제 올리는 후기 ㅋㅋㅋ

1월 10일 신청해서 1월 20일 받았습니다.

막 오래걸리지도 않아요.

 

근데 마스크도 해제했겠다

봄날씨에 마음 싱숭생숭 해지면

다들 해외나가려고 여권 러쉬 하기 전에

미리미리 하시길 바랍니당

 

이상 게으른 블로거의

짧은 여권 발급 후기입니다.  끝.

728x90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