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IEDADDY PRIVATE PLACE

주식초보일기(2022.9.28) / 역사는 오늘을 어떻게 기록할까? 본문

UFO: 잡설/주식, 경제 등등

주식초보일기(2022.9.28) / 역사는 오늘을 어떻게 기록할까?

HOMIEDADDY 2022. 9. 28. 17:37
728x90
반응형
SMALL

1. Feat & Greed 지표 (공-탐 지수): 18 (욕같이 들리는건 기분탓.... ^^)

주로 인간지표를 설명해주는 공포-탐욕지수가 18... 을 기록하고 있네요.

보통 이때 사서, Extreme Greed에 팔아야하는데

인간 심리상 그게 쉽지가 않죠 ㅠㅠ

 

최근 1년간 공-탐 지수 그래프입니다. 지금 많이 떨어진 편이긴 하네요.

미국주식 투자한다면 꼭꼭 알고있어야할 지수 같습니다.

 


2. 저는 네이버 블로그에도 올렸었지만 dart 홈페이지에서 "많이 본 문서"를 종종 챙겨보는데요.

https://blog.naver.com/monnong/222410908464

 

[바이브컴퍼니] 조달청 사업 수주

초보주식러 homiedaddy입니다. 전 다트 홈페이지에서 '많이 본 문서'를 자주 확인하는데요. 많이...

blog.naver.com

 

사람들이 전자공시를 자주 보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 그게 호재든, 악재든 간에 해서 종종 보고 있습니다.

 

오늘 눈에 들어온 "많이 본 공시"는 바로..

 

블루콤

입니다.

 

네, 저도 처음 들어본 회사네요..

 

"김영욱" 님께서 보고를 하셨습니다.

 

소속회사는 밝히지 않은 것으로 보아 '블루콤' 직원은 아닌 것 같습니다.

회사에서 '관리' 업무를 하고 있나 봅니다. 84년생이니까 형이네요. 영욱이형!

 

보유목적

이게 킬포인트...

 

 

소수주주 보호대책 마련을 요청합니다.

0. 무상증자 300%

0. 자사주 매입소각 200억

0. 이익잉여금 차등배당

 

ㅋㅋㅋㅋㅋ 진짜 시원한데요?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회사는 이익잉여금이 1200억이 넘는 상태이고 무차입경영입니다.
그런데도 주주환원약속이 이행되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소액주주를 위해 시장안정화 조치와 주주가치제고를 요청합니다.

 

캬.... 상남자 ㅇㅈ

 

그러고보니 주식수가 변동되진 않았고, 보유목적을 '경영권 참여'로 변경하기만 했네요.

 

 

이쯤 되니 어떤 회사인지 궁금해서 네이버 증권을 검색해봤습니다.

스마트폰 악세사리를 주로 판매하는 회사인 것 같습니다.

 

 

펀더멘탈은... 음.. 좋지 않아 보입니다.

영업이익이 계속 마이너스네요. 당기순이익 전년동기대비... ㅎㄷㄷ 실화??

 

종토방 들어가보니 '김씨 일가' 어쩌고 나오던데 자세히 알고싶진 않아서 이 정도만 봐두었습니다. 다음에 어떤 형태로든 기사가 나오겠죠.. ^^

 


3. DB하이텍 분사 안한대요~

https://blog.naver.com/tama2020/222808289289

 

DB하이텍...아 역시 좇같은 놈들이네...

그냥 투자자는 꿈을 가진 투자자에 미치지 못한다.

blog.naver.com

 

전에 어떤 블로거님이 #욕을 퍼부었던 그 물적분할... 안한다고 합니다..

 

 


4. 그대로 두었으면 어땠을까....

주식 초창기(그래봤자 약 2년전?) 인베스팅닷컴에 매입한 주식 단가 등을 입력했는데 매주 메일이 날라오네요.

이 중 전부 매도한 주식도 있고, 아직 남아있는 주식도 있고 대부분은 없는데....

그대로 뒀으면 +65% 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주식 알수 없네요 ^^ 다팔고 그동안 뭐함?

728x90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