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IEDADDY PRIVATE PLACE

임시저장글 비교 (티스토리 vs 네이버 블로그) 본문

Galaxy: Web/티스토리

임시저장글 비교 (티스토리 vs 네이버 블로그)

HOMIEDADDY 2022. 9. 6. 19:22
728x90
반응형
SMALL

티스토리.. 하아 할말하않
진짜 너희들 왜 그러니?


티스토리 임시저장 (최대 100개, 90일간 보관)


사실 저는 게을러서 글감같은 것들을 일단 임시저장하는데요.

오늘도 저장하다보니 ㅋㅋ 임시저장 글은 최대 100개까지로 되있네요?

근데 충격적인건 저장일로부터 90일 이내 써야함 ㅋㅋㅋㅋ 이게 장점이자 단점이 되겠지. 빨리 뭐라도 쓰게끔 할 수도 있는거고, 쓸데없이 임시저장글 다 지워버릴 수도 있는거고, 카카오 서버 부담 줄일수도 있겠고... 다 좋은데 네이버랑 너무 비교되네요.

네이버 블로그 (무한?저장, 몇년전글도 저장)

한편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표시는 99+라고 표시되는데, 오늘 세어보니 154개 저장하고 있었네요 ㅋㅋ 아마 무한? 저장인가 봅니다. 그렇다고 무한은 아니겠고, 한번 어디까지 저장되나 나중에 세어볼께요.

가장 예전에 저장한 글감 찾아보니 ㅋㅋ
2018년 8월 ㅋㅋㅋㅋㅋ 이건 내가 잘못했네. 무려 4년을 묵혀놨네요. 하지만 어떻게든 나중에 블로그 글감으로 쓸 수 있게끔 배려해준 네이버가 훨씬 좋아보입니다.


그렇게 얘기할꺼면 네이버에 있지 그러냐? 하겠지만.. 티스토리의 구글 애드센스가 너무 탐나서.. 요즘같은 고환율 시대에 달러가 필요해서 ㅋㅋ 아무튼 티스토리에 적응을 해보려고 노력 중입니다. (근데 애드센스 승인 아직 안된건 함정)

728x90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