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IEDADDY PRIVATE PLACE

호..옹이!! 정보처리기사 일주일에 필기통과하는 방법 본문

Report: 일상

호..옹이!! 정보처리기사 일주일에 필기통과하는 방법

HOMIEDADDY 2010. 9. 5. 18:28
728x90
반응형
SMALL
녕하세요!! 잠시 자리비웠던 마룬입니다. 학년이 학년인지라 그동안 수강 정정 및 개강준비 하고, 부족한 이력서의 자격증 란에 무언가 하나를 채워넣으려고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준비하다보니 블로그에 많은 신경을 못썼네요 ^^;; 필기만 준비하는데 일주일 정도 동안 준비했지만 다행히~ 일단 필기통과 했습니다. 

자격증이 있다고 무조건 취업하는 시대는 아니죠. 그렇지만 이력서를 적다보니 세칸 나란히 있는 자격증란을 빈칸으로 놔두기 애매하더군요. 그렇다고 워드2급,3급, 운전면허 1종보통, 태권도 1단(??) 등을 적기보다는 전문성이 있고, 무엇보다도 준비하는 자격증이 제 전공에 가장 잘 맞을것 같은 생각에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틀림없음 인증ㅋ) 
출처: 구글 이미지 검색

전공이 e-business라 배운건 데이터관리론정보통신경영 등이라 정보처리기사 책을 읽다보면 오래된 옛친구를 만나는듯한(?) 반가움이 들었죠. 다행히 학기중에 열심히 공부한 과목들이라 책을 읽으면서 기억이 새록새록 났습니다!! (제가 이 정도였으니 아마 컴공이나 정컴전공이신 분들이면 눈감고 백스텝으로 풀 수 있을듯ㅋㅋ)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http://q-net.co.kr에서 확인하시길 바라며, 제가 자격증을 준비한 내용 위주로 적겠습니다 ^^ 시간이 부족한 4학년이라, 일부러 자격증 준비하는 시간을 짧게 잡았던지라 짧은 시간에 맞춘 공부방법이니 참고만 해주시길,,


1) 우선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본다! 
당연한 얘기지만, 학교수업도 그랬고 수능시험도 그랬듯 이전에 나온 문제를 많이 풀어본다는 건 다음회에 출제될 문제를 예측도 할 수 있고 출제자의 경향을 파악하는 지름길입니다. 인터넷에 '정보처리기사'라고 검색하면 무수히 뜨는 사이트 중에 자료실로 들어가면 거의 100% 나온다고 보면 됩니다. 또는 시나공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2010년 최신 문제까지 기출문제로 나와있습니다. 무료구요!! 

2) 잘 이해가 안가면 강의를 듣는다! 
그런데 부담스러워요.. 처음 시나공 문제집을 풀면서 한달 강의를 보려 했는데, 책에 붙어있는 할인쿠폰을 더하고나서도 오만원 정도 되는 부담스러운 가격의 강의를 들어야했습니다. 물론 이게 부담스럽지 않은 분들도 계시겠지만 ^^;; 

어쨌든 이것저것 정보찾다가 네이버 기사퍼스트라는 카페에 들어갔습니다. (카페 바로가기
여기 들어가시면 왼쪽 메뉴를 쭉,, 보다보면 정보필기 강의실이라는 게시판이 있어요. 첫번째 글을 클릭해볼까요?

(아마 이 글이 뜰겁니다. 그리고..) 

조금 기다리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자동으로 켜집니다. 오디오 강의가 자동 재생되는데, 짧게 들을만 합니다. 한 강의당 30~40분 정도 하는것 같았어요. 권우석쌤께서 중요한 부분만 딱딱 짚어주시구요 ^^

돈을 내고 동영상 강의를 들을수도 있지만 저는 오디오 강의만 들었습니다. 이것도 무료입니다. 다른 인강이 그렇듯 다시보기, 구간반복 등 전부 됩니다. (시간조절기능이 없었는데 아마 이건 유료강의를 들어야 되는듯 싶네요 ㅠㅠ) 이걸 하필이면 시험보기 이틀전에 알아서!! 그날은 밤새 취약과목을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ㅎ 

다행히 무난히 통과해서 다음 실기를 준비해야겠습니다. 올해 정보처리기사 필기시험 일정은 오늘로 일단락 되었고, 내년 4월무렵 필기시험이 있는걸로 아는데 부디 이 글보고 많은 분들에게 도움되었으면 좋겠네요 화이팅!! ~~ :D 
728x90
반응형
LIST

'Report: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이달리오의 이 책  (0) 2022.07.29
[2022.7.28] 수확, 수박  (0) 2022.07.29
으휴. 이놈의 근성이란!  (0) 2009.06.09
수원화성국제연극제 D-1  (0) 2008.08.14
2008 YouthVoice Media Conference  (2) 2008.08.08
Comments